금융 정책
디딤돌대출 축소조치 중단, 전면 유예 및 철회는 사실이 아님

실수요 서민을 위한 디딤돌 대출, 차질 없이 관리 및 운영 예정

2024년 10월 18일, 국토교통부는 최근 제기된 디딤돌 대출 축소 및 철회 관련 소문을 부인하며, 실수요 서민을 위한 대출 제도를 차질 없이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주택도시기금을 활용한 디딤돌 대출을 계속해서 관리하며, 가능한 많은 실수요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입니다.

실수요자 지원을 위한 대출 제도 운영 방안

디딤돌 대출은 서민 주택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주택도시기금 지원 제도로, 현재 국토교통부는 한정된 재원을 최대한 많은 실수요자에게 배분하기 위해 대출 제도를 운영 중입니다. 국토교통부는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대출 관련 보완 조치를 신속히 취할 계획입니다.

가계부채 관리와 서민 지원의 균형

국토교통부는 가계부채 안정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실수요자들의 대출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디딤돌 대출의 관리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금의 재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불필요한 부채 증가를 억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용어 정리

디딤돌 대출: 주택을 구입하려는 서민과 실수요자들에게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저금리로 지원하는 대출 제도입니다.

주택도시기금: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해 마련된 기금으로, 주택 구매, 전세, 주거 안정 등을 지원합니다.

가계부채: 개인이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 빌린 대출로, 주로 주택담보대출과 신용대출을 포함합니다.

 

“이 자료는 국토교통부의 보도자료를 토대로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 수